현재까지 구글 RSS 리더기로써 MobileRS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Newsify 라는 리더기 어플을 접하게 되어 사용해보니 이것이 기존 리더기 어플보다 좀 더 좋아보이더군요. Flipboard나 PulseNews처럼 대표 사진과 요약 내용을 함께 보여주어 세부 내용을 보지 않고도 어떤 내용인지 미리 파악하기 쉬울뿐만 아니라 공유와 별표 기능 등 기존 구글 리더기가 제공하는 기본 기능에도 매우 충실하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이번에 유니버설 앱으로  공개되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Newsify를 잠시 소개해 볼 까 합니다.  

 

현재 RSS 구독을 위해 쓰고 있는 프로그램들


현재 블로그와 포탈사이트, 잡지 등 여러 경로로부터 관심가지고 있는 정보들을 수집하기 위해 제가 사용하고 있는 RSS 리더기와 기타 구독과 관련된 어플들입니다. 



구독해놓은 피드를 보기 위한 용도로는 MobileRSS와 Pulse News를 쓰고 있고, 구독한 피드 중 좋은 내용을 담고 있는 정보를 스크랩하고 관리하기 위한 용도로는 Pocket(Formerly Read It Late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RSS를 포함하여 SNS 검색까지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Flipboard 역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지금까지는 구독해놓은 RSS를 보기 위한 리더기로써는 MobileRSS를 주로 써오고 있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이후로 구독한 게시물을 볼 때 계속 아래 화면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MobileRSS를 계속 써왔던 가장 큰 이유는 기존 데스크탑용 구글 리더기와 인터페이스 화면 구성이 거의 동일하다는 사용상의 익숙함때문이었고 또 다른 이유는 그 외의 다른 구글 리더기 앱들이 이것을 대체할 만큼 딱히 맘에 드는 것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MobileRSS로 구독한 내용을 볼 때 자주 발생하는 오류


 




물론 Pulse News도 좋은 리더기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화면이 작은 아이폰에서보다는 아이패드에서 주로 사용하게되고 구독할 수 있는 개수에도 제한이 있어 아이폰에서는 사실상 그 사용빈도가 매우 적은 편입니다. 



이 글을 추천하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MobileRSS보다 나은 RSS 리더기, Newsify 


그런데 최근에 Newsify라는 RSS 리더기 어플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써봤는데 결과적으로 MobileRSS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될만큼 괜찮은 것 같네요. 



꽤 괜찮은 구글 리더기 Newsify


이 앱은 기본적으로 구글에 등록해놓은 RSS를 가져와 보여주는 구글 리더기이기 때문에 MobileRSS나 Pulse News와 같은 RSS 리더기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lseNews나 Flipboard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앱을 설치한 후에 구글 계정정보만 등록하면 구독해놓은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얼핏보면 PulseNews나 Flipboard와 동일해보입니다. 하지만 써보니 저와 같이 화면이 작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구글 RSS 리더기로써 쓸 목적이라면 이제 더 이상 기존의 MobileRSS를 쓸 필요가 없겠다는 판단이 듭니다. 



별표(Starred)와 공유기능(Share)도 제공한다.


구글 리더기를 쓸 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이 바로 별표와 공유기능입니다. 보통 시간이 없을 때 나중에 다시 보기 위해 해당 게시물을 중요한 게시물로 별표(Starred) 표시해 놓거나 또는 Pocket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스크랩을 해놓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면에서처럼 이런 기능도 기본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 기존 리더기를 바꾸어도 충분히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Pocket 서비스와 연동


Flipboard나 Pulse News, MobileRSS에서 그랬던 것처럼 Pocket 서비스로 스크랩을 해두고 싶다면 Pocket 서비스 게정정보만 등록해두면 됩니다. 


좀 더 입맛에 맞는 새로운 구글 리더기를 찾고 있다면 한 번쯤 Newsify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Posted by 라스모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