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포스팅에서 Pocket 서비스 및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해드린 Pocket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새롭게 버전업되었습니다. 오늘자 버전에서는 제가 그동안 아쉽게 생각했던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태그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동안 Pocket 크롬 확장프로그램 대신 저는 Aside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요. Aside는 컨텐츠를 Pocket에 담을 때 해당 컨텐츠에 Tag를 달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나중에 컨텐츠가 쌓이게 되면 이렇게 등록한 태그로 원하는 컨텐츠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럼 Pocket 공식 확장프로그램은 태그를 사용할 수 없나요?


지금까지는 Pocket에 컨텐츠를 담고나서 Pocket 사이트에서 해당 컨텐츠에 태그를 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버전업되면서 Pocket에 담을 때 담는 시점에서 태그를 지정하여 담을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긴 말이 필요없겠죠. 화면으로 보시죠. 


맘에 드는 블로그의 게시물을 Pocket 서비스로 공유할 때 Tag를 지정할 수 있다.


이전의 포스팅에서 얘기한 것처럼 웹서핑 중 담아두고 싶은 컨텐츠가 있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Pocket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 상단에서처럼 해당 페이지가 저장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오른쪽에 태그를 달 수 있도록 [Add Tags] 버튼이 생깁니다. 


해당 컨텐츠에 태그를 달 수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지금 담으려고 하는 페이지 컨텐츠에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과 같이 콤마를 구분자로 여러 개의 태그를 지정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태그가 저장되면서 해당 컨텐츠가 Pocket 서비스로 보내집니다. 



이제 Pocket 웹사이트에서 해당 컨텐츠를 보면 지정한 태그가 달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cket 서비스에 담아놓은 모든 컨텐츠는 이렇게 태그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는 자연히 늘어나기 마련이므로 결국 내가 저장해놓은 컨텐츠를 가장 빨리 찾는 방법은 바로 이 태그가 될 것입니다. 때문에 Pocket 서비스로 컨텐츠를 관리한다면 태그 관리 역시 필수겠죠..


참고하세요~!

Posted by 라스모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