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업데이트된 KT용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의 아이폰용 어플이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불과 지난주까지만 해도 잘 사용하고 있던 어플인데 로그아웃을 한 번 하고나니 로그인이 안되는 겁니다.

이미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고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기에 그 사이 고객센터 어플을 업데이트한 것 외에는 특기할만한 변경사항이 없어서  고객센터에 문의했으나 '우리는 이상없다', '고객정보를 확인해봐라'라는 아주 원론적인 답변만을 몇차례 받았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이 앱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 역시 로그인이 안된다는 피드백이 많았습니다. 

근데 제가 가진 다른 가족의 아이디로는 또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더군요.  앱스토어에도 잘된다는 사람도 있었구요. 그때 퍼뜩 '아 특수문자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미노 피자 앱에서도 특수문자가 포함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안되는 비슷한 사례를 경험했었기에...  

그래서 올레 사이트에서 특수문자를 포함하고 있던 제 비밀번호를 특수문자없는 비밀번호로  변경하고 다시 아이폰 고객센터 앱으로 로그인하니... 그제서야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제 가족 아이디는 특수문자가 없었기에 로그인이 되었던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제가 만든 사람이 아니라 100% 장담할 수는 없겠지만 사용자에 따라 되는 사람과 안되는 사람이 있는 점, 안되는 사람의 비밀번호에서 특수문자를 제거하니 로그인이 되는 점을 보면  고객센터 앱을 개발할 때 특수문자가 포함된 비밀번호를 제대로 인증처리하지 못하는 문제가 아닌가 판단됩니다. 그렇다면 99%는 앱의 문제라고 봐야겠네요. 

혹시 아이폰용 KT 고객센터 앱의 로그인이 안되신다면 자신의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없는지 확인해보시고 특수문자가 없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이 문제를 해결한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오기전까지는 이 방법밖에는 없겠네요... 

덕분에 오늘 몇시간 수고했네요.. @.@
Posted by 라스모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