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아이폰 사용자도 안드로이드의 위젯과 같은 환경설정을 할 수 없을까?

현재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모두 사용하다보니 아이폰 사용자로써 부러운 것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안드로이드의 위젯입니다.

특히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등 상황에 따라 자주 On/Off를 하게 되는 몇몇 환경설정 항목의 경우 안드로이드에서는 해당 위젯을 통해 간단히 토글만 하면 쉽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반면에 탈옥하지 않은 순정 아이폰은 매번 해당 메뉴에 들어가 설정을 바꾸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르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순정 아이폰 사용자의 입장에서 안드로이드의 경우처럼 블루투스 환경설정을 쉽게 변경할 수 있는 2가지 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추천하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첫번째 방법은 이미 다른 블로거분이 소개한 방법입니다. 아이폰 4S 설정(WiFi등), 탈옥폰처럼 쉽게 바꾸려면? 이라는 블로그에서 소개된 방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 블루투스 환경설정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놓아보죠.

1. 외부에서 제공하는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폰에서 사파리 브라우저를 띄우고 주소창에 http://qaos.com/apps 페이지를 호출합니다. 


그러면 브라우저 화면에 설정과 관련된 각종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블루투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 페이지를 추가하기를 통해 홈 화면에 놓을 수 있게 됩니다.


즉, 블루투스 화면에서 사파리 메뉴의 [홈 화면에 추가] 하기를 선택함으로써 바탕화면에 마치 위젯처럼 꺼내놓을 수 있게 되는거죠. 

이 방법은 별도의 앱도 필요없으며 http://quos.com/apps 페이지를 즐겨놓기 해놓으면 언제든지 환경설정 관련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꺼내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덤으로 아주 이쁘게 디자인까지 된 아이콘을 제공하죠. 


이 글을 추천하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2. 아이폰 앱을 이용하기

두번째 방법은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폰 앱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iFavorite  Basic이라는 아이폰 앱입니다.

앱스토어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kr/app//id458870823?mt=8



Basic 버전과 Pro 버전으로 나뉘는데 Basic 버전을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어떤 것을 바탕화면 즉, 아이폰의 홈 화면에 놓을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우리는 블루투스 환경설정을 세팅할 것이므로 가장 마지막의 [Preferenc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타나는 화면에서 다시  [Preference]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흡사 앞서의 웹페이지에서 보았던 것과 비슷한, 세팅할 수 있는 여러 개의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Bluetooth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처럼 Title과 URL란에 블루투스와 관련된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Step 3에서는 이렇게 홈화면에 배치할 때 배경사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저렇게 기본적인 타일 무늬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때는 1번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함으로써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홈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실행하면 오른쪽의 화면처럼 바로 블루투스를 설정할 수 있는 설정화면으로 바로가게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웹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이든, 앱을 이용한 방법이든 인터페이스의 차이일 뿐 실제로는 모두 동일한 방법을 사용한 것입니다.  앱을 이용한 방법은 자기만의 사진과 배경을 이용해 개성있는 나만의 아이콘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Posted by 라스모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