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된 이전 게시글 : 2011/07/12 - [iPhone App] - GTD 방식의 아이폰 일정관리 앱, Pocket Informant (포켓 인포먼트)

Pocket Informant (포켓 인포먼트) 드디어 2.0으로 메이저 업그레이드~!

GTD 방식의 일정관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Pocket Informant 가 드디어 메이저 버전인 2.0 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 1.68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지금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2.0 버전이 앱스토어에...

이제 구글 태스크(Google Task)와도 동기화가 된다.

2.0 버전에서는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2.0 메이저 업그레이드 버전의 주요 기능


메이저 업그레이드인 만큼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건 구글 태스크(Google Task)와의 연동이 이제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그동안은 구글 캘린더와만 동기화가 되었지만 이제는 구글 태스크와도 상호 동기화가 지원되어 따로 따로 관리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추천하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2.0 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업데이트를 한 후에 실행을 해보면 다음고 같은 초기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초기 실행화면


이어 자동으로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버전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업그레이드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업그레이드가 끝나면 이전 버전과는 사뭇 많이 달라진 화면 인터페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2.0에서 추가된 Contacts 뷰와 Notes 뷰


전체적인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하단을 보면 전에는 없었던 Contacts 과 Notes 뷰(View)가 2.0 버전에서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연락처를 관리할 수 있는 Contacts 뷰가 추가됨으로써 포켓 인포먼트는 일정과 할일, 연락처를 모두 관리할 수 있는 보다 완전한 개인정보관리 툴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Swipe to Action


또 한가지, 스케쥴이나 할일, 연락처 항목에 대고 오른쪽으로 밀면 나타나는 기능(Swipe to Action)이 이전 버전과는 달리 여러 가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일전송이나 삭제는 물론 해당 항목에 대한 날짜를 바로 변경할 수도 있고 템플릿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제공되는 기능은 스케쥴이나 할일, 연락처, 노트에 따라 조금씩 상이합니다.


이 글을 추천하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구글 캘린더 및 태스크 동기화하기

이제 구글 캘린더 및 태스크와 동기화합니다. 하단 메뉴를 왼쪽으로 밀면 Settings 메뉴가 보입니다.

2.0으로 업그레이드된 모습


보시는 바와 같이 기존의 1.6 버전에서 2.0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각종 세팅을 할 수 있는데 동기화세팅(Sync Settings) 메뉴를 클릭합니다.

동기화하려는 서비스를 추가한다.


현재는 동기화 가능한 서비스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여기서 Add Sync Service를 클릭하면 동기화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Google Calendar와 Google Tasks를 추가해봤습니다. 

동기화할 서비스를 추가한다.

 
선택한 서비스를 동기화하려면 구글 계정정보를 입력해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선택한 서비스를 동기화하기 위해 구글계정 로그인을 한다.

서비스를 선택해서 Sign In을 선택하면 구글 계정을 입력해야 합니다.

권한 요청 승인 후 동기화가 가능해진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면 이제 처음으로 동기화를 실행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구글 태스크도 이와 마찬가지 방식으로 로그인을 거치면 동기화 세팅이 끝납니다.

동기화 세팅

동기화 세팅할 때에는 동기화를 어느 정보를 기준으로 할 것인지를 정할 수 있으니 이점은 유의해서 세팅한 후 동기화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동기화 이후의 세부적인 동기화 관련 세팅은 이전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2.0 버전의 포켓 인포먼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보다 세부적인 기능과 변화된 점에 대해서는 이후에 계속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소개하는 정도에서 마무리하지요~.

Posted by 라스모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