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서 자신의 스마트폰 3G 데이터가 어디에 사용되었는지 그 세부내역을 뽑을 수 있다고 하였는데 그 포스팅 이후 2달도 채 안되어 해당 메뉴가 올레사이트에서 쏘옥 사라졌습니다. 대신 세부내역을 뽑으려면 신청서를 작성해서 직접 올레플라자로 가야만 한다고 합니다. (왜 이러는 걸까요;;;)



2012/09/07 - [아이폰/아이패드 활용] - [KT] 내 스마트폰에서 사용한 3G 데이터 사용내역 조회하기



KT 올레사이트에서 나의 3G 데이터 사용내역을 보려면 모바일 이용 신청서를 작성해야.


KT에 문의해보니 예전 포스팅에서 볼 수 있었던 데이터 사용내역 보기 메뉴는 사라졌습니다. 


 

대신 통화내역 메뉴에서 모바일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러려면 먼저 모바일 이용신청서라는 것을 작성하여 제출해야만 합니다.  즉, 예전에는 SMS 인증만 받고 자기의 데이터 사용내역을 뽑아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신청서를 가지고 직접 고객센터를 찾아가 접수해야만 이후 사이트에서 해당 내역을 뽑을 수 있도록 절차가 변경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와 관련되어 있어 간단히 SMS만으로 인증을 받는 절차만으로는 부족하여 동의서를 직접 받는 방식으로 절차를 강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것도 아니고 직접 센터를 가야 하는 점이 불편하네요. 어쩃든 개인데이터 사용내역이 필요하다면 이런 절차를 받아 내역을 뽑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Posted by 라스모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