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 Mobile First Look 한국어판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줄리오 바이(Giulio Bai) / 장재현역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2.01.30
상세보기



'실전에서 다시 찾아보게 되는 참고도서라 하기에는 그 개념적 설명에 대한 깊이가 부족하고 코드를 통해 부족한 개념을 이해하기에는 그 예제가 부족해 보인다.'


이 책에 대해 한마디로 평하라면 이 정도로 얘기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대체로 IT 프로그래밍 책에서 내가 기대하는 학습 패턴은 이렇다. 첫번째는 개념설명, 두번째는 예제코드. 즉, 먼저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글로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예제를 통해 좀 더 개념적인 설명을 보강한다. 이러한 패턴을 통해 대부분의 독자들은 개념에서 놓친 부분을 예제코드를 통해 다시금 이해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은... 


개념에 대한 설명에 있어서 그다지 충실해 보이지 않는다. 예제를 직접 코딩하여 돌려봄으써 개념을 이해하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도 그다지 친절하지 않다. 프로그래밍 책에 실린 코드에 대해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니즈를 안다면 편집을 좀 더 신경썼으면 좋았을텐데 원서가 그런지는 몰라도 그러한 배려는 보이지 않는다. (각각의 예제코드를 구분하기 위한 그 흔한 코드번호도 없다)


큰 기대를 한 건 아니었지만 그냥 jQuery 공식사이트(jquerymobile.com)에서 제공하는 도큐먼트을 보며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기대에는 많이 못미치는... (그래서 First Look이었나?)


Posted by 라스모르
,